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우내은빛복지관 취업지원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바리스타 실기 2급 자격과정 – 라떼는 말이야’ 마무리
실버 바리스타, ‘인생 2막의 꿈’을 돕다
 
강석철   기사입력  2024/04/24 [19:22]

 

 

아우내은빛복지관(관장 이수경)20242월부터 4월까지 총 9회기에 걸쳐 진행된 취업지원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바리스타 실기 2급 자격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커피 이론과 실기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참여자 10명 전원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배우는 것 자체가 신나고 수업을 받는 순간이 기다려지고 행복한 3개월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경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일자리에 도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격증반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새로운 일자리의 길로 한걸음 더 다갈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우내은빛복지관은 노인들의 취미생활과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24 [19:22]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