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시작
 
김지온   기사입력  2012/09/03 [06:39]

충청북도교육청이 도내 각급학교(기관) 교직원들의 각종 교육활동과 관련한 법률자문을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무료법률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충청북도교육청 무료법률상담 조례’를 제정해 교육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법률분쟁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업무처리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를 쉽게 빠르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주요상담 내용으로는 최근 학교현장 등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학교폭력이나 교권침해 사항 등과 같은 교육관련 사안과 인사·회계·감사 등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법률 자문이 이뤄지며, 교육활동과 교육행정 업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사항은 제외된다.

 무료법률 상담은 도교육청에서 지정한 3명의 변호사가 맡게 되며, 상담을 원하는 교직원은 홈페이지(www.cbe.go.kr) 또는 전화(290-2592), 팩스(290-2743)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7일 이내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해관계가 대립되는 사안과 법적분쟁에 대해 법률 전문가의 무료 상담을 통해 그에 따른 불안을 해소하고, 신속히 대처함으로써 소속 교직원들이 교육활동에만 전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9/03 [06:3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