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동남소방서,‘원스톱’주택용소방시설 지원센터 연중 운영 홍보나서
 
강석철   기사입력  2018/03/20 [11:19]

▲     © 강석철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구매와 설치 편의제공을 위해‘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2018년에도 연중 운영한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란 주택용 소방시설에 관한 각종 문의와 상담 창구를 일원화하고 관련 정보를 안내, 지역주민의 소방시설 구매와 설치 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소방행정 서비스다.


천안동남소방서는 의용소방대원 동원 등 지역단위 방문 안내 및 각종 캠페인을 통해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를 독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노약자나 장애인가구 등 직접 설치할 여건이 어려운 가정에 방문 설치도 지원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의 공동구매 문의 사항이나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을 원하는 단체 또는 개인은 천안동남소방서 화재대책과(041-570-0263)로 문의하면 된다.


김훈환 화재대책과장은“주택용 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신호로 대피해 인명피해를 예방하고 소화기로 초기 소화하여 대형사고를 막은 사례들을 접할 수 있다”며 “시민 모두가 초기 화재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함을 알아주시기 바라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모든 주택에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20 [11:1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