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천지 천안교회, 2019 설날 지역 경제 ‘빛으로
 
강석철 기사입력  2019/01/29 [18:35]

▲     © 강석철


설 명절을 앞두고 성정동 5단지 시장으로 가는 길목에 넉넉한 이웃사랑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신천지 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담임 노민호, 이하 신천지 천안교회)는 28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민과 소상공인들의 열정을 응원하는 ‘2019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펼쳤다.


천안교회 홍보단은 “그동안 쉼 없이 달려온 건강한 소상공인 중에서도 설 맞이 가족들과 지내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다. 작년 한해 애써 온 전통시장 및 지역 상인들에게 돼지 저금통을 준비해 사업장 번창을 응원하고, 있는 그대로의 삶 속에 비친 상인들의 모습을 응원해주고 싶었다“라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어 “특별한 기해년을 맞아 신천지 천안교회는 지역 사회 상인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풍성한 나눔 문화와 소통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정동 인근에서 옷 가게를 운영하는 김남호(가명, 37) 씨는 “설 명절 가족들과 지내지 못하는 상인들에게도 따뜻한 응원 손길을 내밀어주고 정성 어린 시선과 밝은 미소로 맞아주셔서 감사하다. 지역경제 속 굳어졌던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라며 “설 명절을 맞이해 장을 보는 상인들과 소비자들 모두 물가 걱정없이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원을 말했다.


한편, 신천지 천안교회는 ▲ 노후화된 담벼락에 평화 메시지를 그린 담벼락 이야기 ▲ 사랑의 도시락 나눔 핑크 보자기 ▲ 어르신들의 건강한 실버 사회를 위한 백세만세 ▲ 의료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사랑 전하는 찾아가는 건강닥터 ▲ 6.25 전쟁 참전 용사를 위한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등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과 더불어 상생하고 있는 상인들이 웃으며 삶 속에 비친 그대로의 모습으로 더불어 일하는 밝은 새해를 기대해본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1/29 [18:35]  최종편집: ⓒ hdnews.co.kr
 
신라 19/01/31 [00:19] 수정 삭제  
  이웃과 함께 하는 정신이 명절의 참의미 아닌가요~^^
천안사람 19/01/31 [13:19] 수정 삭제  
  어? 우리동네다 와 ㅋ 기사가 나다니 좋다
ddp 19/02/01 [09:49] 수정 삭제  
  신천지사람들 좋은일 하시내여.. 소상공인 여러분 소망잃지 말고 건강하시고 사업 번창하길 응원함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