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시 찾고 싶은 청주 만들기'시민 아이디어 공모
 
황인석   기사입력  2019/04/12 [09:17]

 

청주시가 2019 상반기 시민 테마제안* 주제를 다시 찾고 싶은 청주 만들기, 청주의 구석구석 관광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정하고, 오는 15일부터 55일까지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 시민테마제안 :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테마를 정하여 집중적으로 시민아이디어 접수

 

특히, 이번 테마는 충북 참여자치시민연대, 충북청주경실련 등 시민단체와의협의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안사항으로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제안분야는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맛과 멋, 스토리가 있는 청주를 찾고 머무르고 싶은 관광 킬러콘텐츠 발굴 청주공예비엔날레, 청원생명축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등 다양한 축제행사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홍보방안 직지, 초정약수, 상당산성 등 청주가 보유한 역사문화 유산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방안 수요자 중심의 관광안내 방안 등이다.

 

제안은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의 상상발전제안 또는 청주1번가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기간 내 접수된 제안은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 및 민원사항 등은 제외하고, 실현가능성, 창의성, 지속성, 효과성, 노력도 등의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에 우수제안을 선발할 예정이며, 시상금은 최대 100만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테마 제안을 통해 발굴된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우리 시 관광정책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시민 여러분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2 [09:1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