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도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공원녹지과 직원들 도시녹화작업 1일 체험 실시
 
강석철   기사입력  2019/04/22 [23:45]
▲     © 강석철

아산시 공원녹지과 직원들은 송악면 역촌리에 위치한 가로화단에서 깨끗한 아산만들기의 일환으로 도시녹화작업
1일 체험을 실시했다.


417일 정비작업을 실시한 가로화단은 20여 년 전에 조성된 이후 최근 들어 관리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관리가 다소 소홀한 장소로서 정비작업이 시급했던 장소이기도 하다.


공원녹지과의 본연의 업무이기도 하지만 현실은 작업에 직접 참여하기보다는 주로 설계와 사업발주, 지도감독 등의 업무를 주로 추진해 오던 직원들이 직접 장비를 들고 이를 사용해 실제 체험을 함으로서 또 다른 경험을 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이다.


특히 이날 동원된 장비는 기계톱, 전정기, 예초기, 전지가위 등 도시녹화에 필요한 장비를 모두 동원하여 각각의 공정에 적극 활용함으로서 장비의 특성을 이해함은 물론 앞으로 도시녹화 작업반원들의 안전교육 등 현장지도 등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됨은 물론 경험의 기회를 갖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체험에 참석한 직원들은 아주 의미 있는 행사였고 입을 모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계속 참여하겠다고 했다.


이낙원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도시녹화작업 1일 체험과 같은 체험을 매월 1회 정도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2 [23:4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