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천안보훈공원 조성 제막식 행사
국가유공자 가족 자긍심 고취 및 방문객 나라사랑정신 함양
 
강석철   기사입력  2019/05/14 [13:27]

▲     © 강석철

천안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를 기리기 위해 태조산 공원 내에 천안보훈공원을 조성하고
13일 제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천안보훈공원은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에 대한 예우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179월 세부 추진 계획을 세워 이날 본격적으로 문을 열었다.


천안보훈공원은 태조산 공원 내 천안인의 상과 잔디광장 주변 6,023규모로 조성돼 천안삼거리 공원 내에 있던 참전기념비, 광복회원기념비 등 현충시설물 2점 이전 및 표지석 설치 등 총 10개의 시설물을 갖추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구본영 시장, 천안시의회의장, 시의원, 보훈단체장, 충남동부보훈지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경과보고, 제막식, 천안보훈공원 시설물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제막식을 계기로 천안이 호국·충절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 조성은 물론 국가보훈을 위한 사업에 앞장선다는 예정이다.


구본영 시장은 제막식에서 천안보훈공원 조성으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대상자와 보훈가족의 애환을 달래주고, 그분들의 자긍심을 높여 줄 것이라며 시민휴식의 공간으로 공원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나라사랑정신을 일깨워줄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4 [13:2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