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시민 복지요구 반영 세종시민복지기준2.0 만든다
 
김진수   기사입력  2019/06/11 [10:28]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세종시복지재단(대표이사 노승무)오는 1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세종시민복지기준 리뉴얼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시민 복지주권 대토론회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일반시민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세종시민 복지기준은 시정2기 출범 이후 급속한 인구 증가에 따른 시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하고 신도심·읍면지역 간 복지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1512월 발표됐다.

 

당시 복지전문가, 현장 활동가,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수립된 제1기 세종시민 복지기준은 복지 소득 일자리 주거 건강 교육 등 6개 영역 67개 사업을담고 있다.

 

시는 복지기준 시행 3년이 경과됨에 따라 대내외적 정책적 환경변화와 새로운 시민의 복지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세종시복지재단과 함께 세종시민복지기준 이행평가 및 리뉴얼 연구를 진행중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시민이 참여하는 영역별 원탁 토론을 통해 각 영역별 지속추진 사업과 시정3기 추진할 신규 사업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시와 복지재단은 이번 대토론회 결과와 시민복지욕구 실태조사 등을 종합해 영역별 복지기준 및 추진과제별 세부사업을 최종적으로 확정하고 오는 8월 제2기 세종시민복지기준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모두가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의 역할이중요하다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수립되는 제2기 세종시민 복지기준을 철저히 이행해 살기 좋은 품격도시 세종을 만드는데 온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11 [10:28]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