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국 아동청소년 교육행정가·청소년 세종시 방문
 
황지현   기사입력  2019/07/16 [09:01]

 

미국 뉴욕과 애틀랜타, 워싱턴DC, 시카고 등지에서 활동 중인 아동청소년 교육행정가와 청소년들이 아동친화도시 세종을 찾았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15일 시청 집현실에서 미국 아동청소년 교육행정가 14명을 만나 세종시의 아동청소년 및 교육지원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     © 편집부


이번 방문은 뉴욕에 위치한 함께하는 교육재단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미국 아동청소년 교육행정가들이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은 세종시의 아동청소년 및 교육지원 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춘희 시장은 간담회에서 공동육아나눔터와 어린이도서관, 청소년문화사업 등 다양한 아동청소년 정책을 소개하고 워싱턴DC를 비롯한 미국 동부지역과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제안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는 청소년 인구 비율이 18.2%에 이를 정도로 높은 도시라며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문화 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춘희 시장은 시민과 머리를 맞대고 우리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제를 개발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방문이 세종시와 미국 동부 지역이 아동청소년 정책 개발에 서로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에는 뉴욕, 애틀랜타, 워싱턴DC, 시카고 등 미국 동부에서 살고 있는 청소년 20명이 세종시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고려대 세종캠퍼스 국제교류교육원이 뉴욕 한국교육원의 한국문화캠프를 위탁 운영함에 따른 것으로, 미국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진 정무부시장은 이날 세종국제고 시청각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세종시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의 행정수도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앞으로 우리 청소년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교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6 [09:0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