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전통시장 안전 지키미 발 벗고 나서다
 
편집부   기사입력  2019/07/22 [09:24]

 

2016년 대구 서문시장 이후 전통시장의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큰 요즘, 청주시의 차별화된 맞춤형 안전대책이 눈부신 성과를 내고 있다.

 

2017년 전국 최초로 설치한 지능형 화재감지시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육거리종합시장 대형 화재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여 효과성을 입증하였으며,

15개 전통시장 상인회, 관할 소방서와 함께 월1회 자율소방 훈련을 실시하는 한편 화재발생시 골든타임 단축을 위해 충청북도 소방 본부와 힘을 합쳐 전국 최초로 소방차 유도표지선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름철 폭염예방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16년부터 점진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증발냉방장치를 올해도 3개 시장에 추가 설치하여 상인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청주시는 7월부터 한전, 전기안전공사, 전기공사협의 등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협약식을 개최하고 매월 1회 전기 점검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올해 8억 원을 투입하여 육거리사창시장의 노후 전선을 교체 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2019년부터는 충청북도와 함께 추진하는 전통시장 화재공재 가입 지원 사업을 통해 전국 평균 7%에 불과한 화제공재 가입률을 40%까지 끌어올리는 등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안전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의 노력에 발맞추어 전통 시장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단 한건의 화재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22 [09:24]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