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의회, 농민과 함께하는 학교급식 정책 토론회 개최
더 좋은 천안학교급식 연구모임
 
강석철   기사입력  2019/07/22 [17:05]
▲     © 강석철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 의원들로 구성된 더 좋은 천안학교 급식 연구모임(박남주 의원, 이은상 의원, 김선홍 의원, 허욱 의원)22일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회의실에서 농민과 함께하는 학교급식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현황 파악과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학교급식 운영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의회 차원의 제도적 보완과제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천안시청 식품안전과 최명섭 학교급식팀장의 "천안 학교급식현황발표에 이어서 천안친환경생산자연합회 정철기 사무국장, 천안농민회 김병수 부회장, 천안시학교급식소상공인연합회 김영진 회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박남주 의원은 "지역농산물을 학교 급식에 적극 활용하는 것은 우리 지역 농가들에 활력을 불어 넣음과 동시에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신선 농산물을 공급해서 성장기 건강을 챙기는 것이기도 하다.”라고 강조하며 오늘 토론회에서 논의된 지역농산물의 학교급식 소비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천안시의회에서 꼼꼼히 챙겨가겠다.”고 학교급식 정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22 [17:0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