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래경 신임 홍성의료원장에 임명장 수여
양승조 지사 “조직구성원과 이용자 간 합리적 조정·포용” 당부
 
강석철   기사입력  2019/08/09 [10:37]
▲    박래경 신임 홍성의료원장


양승조 충남지사는 9일 도청 접견실에서 박래경 신임 홍성의료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박 신임 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 도의회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충남 논산 출신인 박 원장은 서대전고와 순천향대 의과대학, 충남대 및 순천향대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순천향대 구미병원에서 22년간 교수로 재직하면서 외과과장, 응급실장, 수련부장, 진료부장, 병원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박 원장은 홍성의료원 운영 방향 및 경영 전략으로 찾아가는 공공의료사업 강화 우수 의료진 확보 및 첨단 의료장비 확충을 통한 경영 개선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친절운동을 통한 내·외부 고객 만족도 제고 화합의 노사문화 구축 ·내외 홍보 강화 및 지역 자문단 활성화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원장의 임기는 오는 202288일까지 3년이다.


박 원장은 홍성의료원이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립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대학병원 교수·원장의 경험을 살려 조직구성원과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포용하면서 지속발전 가능한 의료원으로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박 원장이 홍성의료원을 공공성·효율성을 갖춘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 경영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09 [10:3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