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의회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 연구모임」 간담회 개최
 
남재희   기사입력  2019/08/22 [08:34]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박성수)’20일 오후 2시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3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     © 편집부

 

이날 간담회에는 박성수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이영세 의원, 손인수 의원, 이일주(공주대학교 교수), 임이랑(전의산단어린이집 원장), 허혜진(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김윤희(세종시 보육기획담당) 등 회원 7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치원·보육시설(이하 유보) 격차 완화 등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특히 영유아 급·간식비 격차 해소 및 세종형 시스템 도입 등 실질적인 유보 격차 완화 방안 및 세종시 유보 격차 완화를 위한 연구과제에 대해 집중 토론을 벌였다.

박성수 대표의원은 학부모의 기관 선택에 따른 혼란 감소, 낙후된 어린이집과 보육교사의 처우개선 등 전반적으로 보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유보 격차 완화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학부모들에게 보다 나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1029일에 전문가 및 어린이집 교사,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유보 격차 완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22 [08:34]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