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세종연구원 세종연구실 소담동 시대 개막
 
황지현   기사입력  2019/09/09 [08:27]

 

세종시 싱크탱크로 주요 정책 개발 및 연구를 수행하는 대전세종연구원 세종연구실이 소담동 시대를 열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9일 소담동 로이어즈타워 7층에서 이춘희 시장과 박재묵 대전세종연구원장, 안찬형 세종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연구실은 지난 201610월 세종시 균형발전, 자치분권 등 정책개발 및 주요 정책과제 조사연구를 위해 대전세종연구원 산하 연구실로 출범했으며, 8명의 연구원과 관리직원 2명으로 구성돼 있다.

 

세종연구실은 그동안 공공시설의 효율적 운영방안, 세종형 무궁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초 연구, 장욱진 화백 문화브랜드 육성 등 세종시 주요 정책의 연구개발 작업을 수행해 왔다.

 

또 세종-대전 간 광역철도 연계구상 연구, 충청권 4차 산업혁명 허브 구축방안 연구용역 등 주변 지자체와 상생발전 방안연구 등 82개 연구과제를 수행해 세종시의 싱크탱크로 중책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세종연구실은 세종시 이전을 계기로 세종시청 공무원은 물론 시민과 함께 상시 소통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이해와 현장 중심의 연구활동을 통해 정책 활용도를 높이고, 세종시에 소재한 국책연구기관 등과도 협업을 통해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연구실이 행정수도이자 국가 균형발전의 선도도시인 세종시의 싱크탱크라는 자부심을 갖고 활발한 정책개발과 연구는 물론 다양한 정책 제안을 통해 시정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09 [08:2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