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툴젠 이재영 치료제연구소장, 젊은 과학자상 수상
 
김진수 기사입력  2019/09/27 [09:42]

 

2019 젊은 과학자상은 전세계 35세 이하 연구자를 대상으로 후보자의 연구능력, 논문, 수상실적 등을 바탕으로 선발되었으며, 툴젠의 이재영 소장은 혈우병 및 CMT 등의 유전자치료제 및 각 질환의 동물 모델링 연구능력을 높게 평가 받았다.

 

 

▲     © 편집부

 

 

이재영 소장은 922일부터 924일까지 중국 쿤밍에서 열린 중국 실험동물학회에서 2019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하고, 툴젠에서 제작한 혈우병 B Rat모델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툴젠의 이재영 소장은 이번 학회 발표 및 전세계 과학자들과 교류를 통해 최근 유전자치료제 연구가 활발한 중국의 발전 가능성과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더 분발하여 툴젠의 유전자치료제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연구에 더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툴젠의 김종문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툴젠의 R&D 인력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국내 바이오산업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툴젠은 우수한 과학자들과 함께 굳건히 R&D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27 [09:42]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