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셀리턴, 세계적인 피부암 진단분석 기업 ‘스페클립스’ 인수
 
남기원   기사입력  2019/11/05 [09:44]

 

글로벌뷰티&헬스케어전문기업셀리턴(대표이사김일수)세계최초의레이저유도플라즈마분광인공지능(AI) 기반의피부암진단분석전문기업스페클립스(대표이사변성현)’인수했다고 5밝혔다.

 

셀리턴은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와공동으로스페클립스의구주일부와신주를인수하여스페클립스의최대주주가됐다.

 

▲     © 편집부

 

셀리턴은글로벌수준의혁신적기술력을갖춘스페클립스를인수함으로써, 뷰티디바이스에서전문의료기기까지사업영역을다각화한다는전략으로, LED마스크로국내뷰티디바이스시장을선도해온셀리턴의역량과스페클립스의레이저분광기반진단분석기술간의시너지를도모해, 뷰티에피부과학을담는명실상부한글로벌뷰티·헬스케어기업으로발돋움한다는방침이다.

 

스페클립스는한국기업으로는유일하게미국의헬스케어전문미디어메드테크아웃룩이선정한 ‘2018피부과솔루션분야 TOP10’이름을올릴만큼세계적으로기술력을인정받는기업이다.스페클립스의스펙트라스코프(Spectra-Scope)’피부조직의훼손없이실시간으로조직과정상조직에대한분석이가능해의료진의피부암진단에도움을준다.

 

스페클립스의피부암분석기술은레이저유도플라즈마분광기술과함께딥러닝알고리즘이적용된것이특징이다. 미국, 호주등에서직접피부암환자를대상으로획득한다량의조직스펙트럼데이터를바탕으로피부암진단알고리즘을구축하고, 이를바탕으로의심되는피부조직의악성여부를분석한다. 해외임상시험에서조직검사수준의월등한정확도를확보했으며, 궁극적으로는비용부담이높은조직검사과정을대체하여암진단의패러다임을변화시켜나갈있을것으로도기대된다.

 

아울러 스펙트라스코프애드(Spectra-Scope Add-on)’ 제품은유럽과호주에서의료기기인증을받았으며, 향후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도진행할계획이다. 레이저의료기기를보유하지않은일반의와피부과·성형외과전문의등을위한후속제품 스펙트라스코프스탠드 얼론(Spectra-Scope Stand-alone)’도 유럽 의료기기 인증을 진행 중으로, 더욱 폭넓은 시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셀리턴 김일수 대표이사는이번 인수로 국내 피부미용기기의 대표 주자인 셀리턴과 세계적으로 피부암 진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스페클립스가 한 가족이 됐다. 양사는 앞으로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려, 뷰티 디바이스부터 전문적인 의료기기까지 포괄하는 뷰티·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5 [09:44]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