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국제교류재단, 한미 고등학생 언어·문화 교류‘ 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성료
 
김진수   기사입력  2019/11/18 [09:33]

 

평택시국제교류재단(사무처장 차상돈)은 지난 14() 한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고등학교와 웃다리문화촌에서‘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를 개최했다.

 

▲     © 편집부


 매년 캠프험프리스에서 개최되는 언어 축제(Lingua Fest)에 참여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미군부대 내 고등학생은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인 한국관광고 학생들과 함께 ‘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프로그램에 참여해 상호 언어 및 문화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150명의 한미 학생들은 제 2외국어인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활용한 1:1방식의 자유토론 등을 통해 상호언어교류 및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웃다리문화촌에 방문해 한지공예, 솟대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함께 하며 친밀감을 높이고 우정을 나누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한미 학생 교류 활성화를 위해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및 미군부대 내 학교와 협업하여 관내 체험시설 및 미군부대 학교 방문 등을 통한 초등학생 스포츠교류, 서머스쿨, ·고등학생 문화교류, 언어교류 등 매년 1천여명의 한미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차상돈 사무처장은 한미 양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어울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열정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계획해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18 [09:33]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