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화피앤씨, 일본서 SNS 타고 '모레모 트리트먼트' 열풍
 
남재희 기사입력  2019/11/25 [10:09]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세화피앤씨의 모레모 트리트먼트 라인이 일본에서 실사용자의 사용후기가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3개월간 6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일본 2030 여성들 사이에 원픽 아이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     © 편집부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일본 실사용자의 '모레모 트리트먼트' 사용후기가 트위터를 통해 1만7천회나 리트윗되고, 좋아요가 10만회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며 日 대표 해외직구몰 '큐텐재팬'(Qoo10 Japan) 누적판매량이 3개월만에 6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8월 일본 트위터에 끊기고 뻣뻣했던 머리카락이 모레모 트리트먼트 사용 후 부드러워졌다는 내용의 후기글이 K뷰티에 관심많은 일본 여성유저들 사이에 1만7천건의 리트윗(재확산)과 10만번의 좋아요를 받으며 큐텐재팬의 모레모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화피앤씨는 올들어 일본에서 별다른 홍보나 마케팅 활동을 펼치지 않고 있다. 세화피앤씨는 이번 모레모 트리트먼트 열풍은 일본 소비자가 모레모 제품을 직접 구입 평가한 자발적 사용후기에 많은 2030 여성들이 공감한 진성 입소문으로, 까다로운 일본 여성들에게 모레모 헤어라인의 품질과 효능을 인정받은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세화피앤씨는 특별한 마케팅 활동 없이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 화제의 아이템으로 떠오른 것은 여러모로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고 밝혔다.
 
일본여성에게 사랑받은 베스트 투톱은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 10'과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 2X'다. '미라클 10'은 美 뷰티매거진 '뉴 뷰티'가 최고의 손상모 케어 제품으로 선정, '미라클 2X'는 '2019 화해 어워드 헤어트리트먼트 부문' 1위, 방송 '겟잇뷰티 2017-토킹미러 홈케어 꿀팁 편', 마리끌레르 매거진 우수제품 선정 등 국내외에서 사랑받아 온 인기제품이다. 이밖에 '리커버리밤B', '리페어샴푸R', '딜라이트 풀 오일'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큐텐'(Qoo10)은 '아시아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연매출 1조원 해외직구 오픈마켓으로,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쇼핑몰이다. 일본지사 '큐텐재팬'은 라쿠텐, 아마존재팬, 야후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으로, 총 회원수 1,100만명, 월간 페이지뷰 3억4천뷰에 달한다. 인터넷 쇼핑을 주도하는 여성회원과 2030대 비중이 각각 74%와 46%를 차지해, 매년 40%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모레모 마케팅 담당자는 "日 여성이 가장 믿고 구입하는 해외직구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모레모 화장품 브랜드가 높은 판매고를 이어가는 등 일본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조만간 새로운 일본 유통 파트너를 선정해 체계적으로 모레모를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1976년 설립된 코스닥기업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고농축 헤나추출 기술과 염모제 포뮬레이션기술을 다수 보유, '리체나', '라헨느', '프리모', '모레모'와 신규브랜드 '얼스노트' 등 국내외 프리미엄 염색약, 헤어케어, 기초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며 전세계 5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세계적인 코스메틱 전문기업이다. 7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화장품(헤어코스메틱) 부문 1위 수상, 소비자 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등 고객 감동,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1/25 [10:09]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