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영상대방송영상스피치과,유튜브, 쇼호스트 등 방송유망 직종에 두각 나타내
 
황인석   기사입력  2019/12/07 [11:50]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방송영상스피치과 재학생 및 졸업생이 기존의 지상파, 케이블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모바일 쇼호스트 등 방송유망 직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방송영상스피치과 이현조 학생은 KTV국민방송의 유튜브 채널인 KTV스콘의 출동 어벤처스MC를 맡아 주목받는 벤처기업을 소개하고 관련 게스트와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생다운 젊은 열정과 탁월한 진행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현조 학생으로 인해 현재 출동 어벤처스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 편집부:방송직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정은주 (좌) 절업생과  이현조 (우)재학생


또한 방송영상스피치과 정은주 졸업생은 지난 11월 현대홈쇼핑 모바일 쇼핑 공개오디션인 -나쓰에서 최종 합격해 현대홈쇼핑 모바일 부문의 쇼호스트 전속 계약을 체결하는 기쁨을 만끽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방송영상스피치과 김경아 교수는 유튜브 및 모바일 쇼호스트 등 시청자와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미디어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 아나운서, MC, 쇼호스트, 1인 미디어 진행자 등을 희망하는 젊고 재능 있는 방송 지망생들이 관련 분야에 대거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영상대학교 방송영상스피치과는 국내 대학 유일의 스피치 전문학과로, 방송분야 최고의 현직 방송인들이 참여해 아나운서, 성우, 쇼호스트, MC, 1인 방송진행자, 스피치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7 [11:50]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