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종헌 천안시장 출마선언문
새로운 바람, 새로운 바램 천안발전 책임지겠습니다
 
강석철 기사입력  2020/01/08 [21:02]

▲     © 강석철

존경하고 사랑하는 68만 천안시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는 오늘 2020년 천안, 신바람 천안시대를 선언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제 천안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시작됩니다.


황종헌 시민과 함께하는 완전히 새로운 천안, 흥바람, 신바람, 천안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저는 근 30년 동안 천안의 민생경제와 생활현장 속에서 한 명의 소시민으로 충실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웃과 보다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랑을 실천하고 행동으로 봉사해왔습니다.

 

100만 도시를 준비하는 천안은 이제 새로운 도약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정체된 천안발전의 새로운 물꼬를 터서 새로운 발전의 패러다임을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변화의 힘은 결국 사람의 힘에서 시작됩니다.


사람이 바뀌어야 천안이 바뀝니다.


새 사람이 만드는 새로운 천안, 황종헌 지금과는 전혀 다른 완전히 새로운 천안을 시민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시장에 출마하는 이유 존경하는 68만 천안시민 여러분!, 황종헌은 1992년 이십 대 중반에 패기와 젊은 도전정신으로 천안에 왔습니다.

 

천안과 함께 크고 천안과 함께 성장하며 발전해 왔습니다.

 

밑바닥 낮은 곳에서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 동고동락하고 쾌적하고 풍요로운 천안의 도시발전을 위해서 도시전문가로서 수많은 시민단체와 함께 고민해왔습니다.


풀뿌리 생활정치로 시민이 시정에 참여하는 길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그동안 국가와 지역을 위해 일해 온  축적된 경험을 다독여 더 큰 헌신과 봉사를 시작하려 합니다.


황종헌을 키워주신 천안시민의 은혜에 결초보은하려 합니다.


저 황종헌이 시민과 함께해온 진심과 봉사정신으로 시민참여 흥바람, 일류도시 신바람 천안을 만들겠습니다.

 

행동하는 양심 깨어있는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구시대 정치와 기득권 집단의 사욕을 깨고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보살피는 섬김의 행정으로 시민중심의 천안을 만들겠습니다.

 

황종헌이 만들고 싶은 천안 지금 천안은 발전이냐 낙후냐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추진하고 있는 여러 사업들이 많은 갈등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서간 도시 불균형의 격차도 해결해야 합니다.

 

공직사회는 안정을 찾지 못한 채 무기력에 빠져 있습니다.


좋은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은 천안을 떠나가고 있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저성장, 사회양극화, 도시민의 다양한 갈등과 대립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시급하고 절박한 것은 통솔력 있는 리더십입니다.


정치는 정자정야(政者正也)“라고 했습니다.


세상을 바로잡는 것, 바르게 하는 것입니다.

 

저 황종헌은 민생경제, 생활현장에서 천안시민이 눈물 흘릴 때 함께 눈물 흘리고 땀 흘릴 때 팔 걷어붙이고 함께 뛰어왔습니다.

 

2020년 새로운 정치바람은 개개인의 삶을 변화시키는 일입니다.


변화의 중심을 시민에 두고 시민의 눈으로 기획되고 진행되어야 합니다.

 

저는 도시전문가로서 지방자치의 중심인 지역분권의 일선에서 시민과 함께 해왔습니다.


시민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정확히 압니다.

 

누구보다 시민을 잘 아는 황종헌이 시민의 뜻을 모으고 시민과 함께 흥바람, 신바람의 천안시대를 이끌어가겠습니다.


68만 천안시민의 새로운 바람, 새로운 바램을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이 저, 황종헌입니다.

 

황종헌이 꿈꾸는 천안 완전히 새로운 천안은 미래를 지향합니다.


집단의 이익이 아닌 개인의 이익,과거의 낡은 틀이 아닌 소통을 통한 거버넌스를 구축하고,무작정 난개발이 아닌, 시민의 쾌적한 삶이 반영되는 여유로운 천안을 만들어야 합니다.

 

천안의 지역적 한계와 벽을 트고 다양한 출신이 어우러지는 개방과 포용으로 협력과 상생을 만드는 선순환 성장 동력의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성장률에 급급해 온 수치 중심의 경제에서 행복중심 지역 경제로 전환해야 합니다.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고 나쁜 일자리는 좋은 일자리로 전환하기 위해 비효율적인 규제를 완화하여 든든한 강소기업을 만드는 강소기업형 특구를 조성하겠습니다.


명실공히 천안을 강소기업 기반산업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공정경제 경제민주화, 선도복지실현, 통합포용사회 실현하겠습니다


소수특권 경제에서 벗어난 민생경제중심 동반성장의 지역형 일자리 창출하겠습니다,


천안과 아산을 잇는 상생경제 공유경제를 통해서 함께 윈윈하는 동반성장을 만들겠습니다.

 

저임금, 저노동, 저부가 산업에서 특화된 자생 강소기업중심 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4차산업 선도특화지역으로 만들어내야 합니다


저성장, 저소비 시대 고용절벽을 이겨낼 수 있는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의 국가규제 프리존 지역선정이 될 수 있게 하겠습니다.

 

충남 혁신도시 지정, 반드시 성공해야 합니다.


혁신도시 지정을 통하여 천안의 문제인원도심 공동화 쇠퇴와 쇠락을 막고 문화가 사라진 삭막한 도시를 집 앞에 문화공간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광역교통을 활성화하여 도심권 교통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과 지역이 길을 뚫고 길이 살아 숨 쉬는 천안교통망을 만들겠습니다.


나아가 시민이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수변 힐링공간 조성과 도시공원재생 사업과 원도심재생을 통하여 도심 한가운데를

문화와 캠핑 등이 가능한 생태 가족공원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시민사회가 시정 모든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분야별 관학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진정한 주민참여 자치분권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황종헌이 생각하는 시정 존경하는 68만 천안시민 여러분 정의와 풍요는 다른 이름이 아닙니다.

 

공정한 사회는 모두가 풍요로운 사회를 만듭니다.

자도, 소외계층도 차별받지 않는 정의로운 천안을 만들겠습니다.

 

가장 정의로운 것이 가장 풍요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도덕적 가치가 우리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공직사회의 칸막이를 제거하여 소통과 혁신으로 전문성을 더 높이겠습니다.


투명한 조직을 위한 스마트 행정을 구축하여 시민과 공직자가 격 없이 소통하는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하겠습니다.

 

온고이지신, 좋은 전통은 이어가고 낡은 전통은 새로운 것으로 교체하겠습니다.


전임 시장들의 업적을 계승하되 그 위에 새로운 행정혁신을 입혀야 합니다.

 

포용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조직과 조직을 연대하고  시민을 중심에 둔 시민중심의 행정을 실행할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68만 천안시민 여러분!저는 시정의 모든 분야를 개방하겠습니다.


시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는 우선원칙을 세우겠습니다.


민생경제, 생활밀착형 정책으로 시민의 많은 바람이, 바램이 이뤄지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황종헌이 만드는 천안은 시민 개개인의 삶이 풍요롭고  시민과 가족의 삶이 여유로운 천안입니다.


서로 상생을 통해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그 흥바람, 신바람을 황종헌이 만들겠습니다.


천안의 새로운 바람황종헌과 함께 만들어 갑시다!


저 황종헌, 천안시민 모두가 행복한 천안을 만들어 가겠습니다.감사합니다

 

[출마선언 관련 약속]내 집 앞 문화가 살아 숨쉬는 문화공간, 문화공원 도시조성 보육과 교육, 아동,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 24시간 어린이 전문보건소 아이키우기 좋은 최고의 교육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수당 4차산업, 강소기업육성, 규제완화 선도하는 대한민국 중심도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