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 2020년 새롭게 도약한다!!
 
편집부 기사입력  2020/01/10 [10:17]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신년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장과 관계 공무원 및 언론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인과의 상견례, 신년인사, 민선7기 성과와 2020년 시정 운영방향 브리핑,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     © 편집부


정장선 시장은 “2019년은 평택에 있어 그 어느 해보다 역동적이었다면서, 주요 성과로 평택시 인구 50만 진입 도시재생뉴딜사업, 수소생산시설 구축 등 7대 공모사업 선정 브레인시티, 평택호관광단지 등 정체됐던 사업들의 본격 추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숲 사업 시작과 평택항 육상전원공급시설(AMP) 확보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던 군 소음법 국회 본회의 통과 아주대학교와 서부지역 종합병원 유치 협약 체결 관 협치체계 구축 및 운영 역대 최다 국도비(5,712억원) 확보 정부혁신평가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등을 꼽았다.

 

정 시장은 “2019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평택시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힘을 모아 응원해 주신 시민여러분들과 공직자들의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면서 올해는 그 동안 평택을 위해 그려온 계획들이 구체화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020년 중점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시는 2020년 중점 추진 방향으로 미래산업 육성 도시 전 지역이 잘 사는 도시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 즐거운 문화관광 도시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품격 높은 교육 명품 도시 시민 모두 편리한 도시 365일 안전한 도시 함께 나누는 복지 도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등 10대 중점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특히, 시는 반도체·수소·자동차 산업들과 같은 미래 산업과 연관 산업을 육성하는 산업구조 고도화’, 권역별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통한 도시 균형 발전지역 상권 활성화’, 미세먼지와 하천 수질 개선 및 대규모 공원 확충 등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평택 발전의 핵심으로 삼아 세밀하게 관련 정책들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권영화 시의장은 “2019년은 브레인시티, 평택호 개발 등 그동안 부진했던 대규모 사업들이 재개되는 반가운 소식들이 많았다, “앞으로도 시와 적극 협조해 평택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평택의 미래를 위한 계획들을 차근차근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의견을 더 많이 듣고 소통하며,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명력 있는 정책들을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1/10 [10:17]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