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추진
 
황인석 기사입력  2020/02/07 [10:26]

 

청주시가 도심 주택가 이면도로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하여내 집 주차장 갖기사업을 추진한다.

 

내 집 주차장 갖기사업은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여유 공간에 조경과 어우러지는 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주차장 조성 후 5년간 유지조건으로 공사비의 80% 범위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청주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     © 편집부

 

 

▲     © 편집부


지원 대상으로는 주택 소유자로 건축물대장상 주차장이 없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친환경 주차장 조성 희망자로 접수순에 의거 현장 확인 후 대상 가구를 선정한다.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친환경 주차장 조성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7일부터 시청 교통정책과에 방문 또는 전화(043-201-2844)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신청순에 따라 현장을 확인한 뒤 대상 가구를 선정할 계획이며, 예산 범위 내에서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주택 밀집 지역 내에 공영주차장 조성은 큰 비용과 대상지 선정이 어려워 주차장 조성이 힘들다라며내 집 주차장 조성은 저비용으로 많은 주차장을 확보할 수 있어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2/07 [10:26]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