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쉬 전동공구, 속도 제어 기능 탑재한 스크류드라이버 IXO 6 출시
 
황인석   기사입력  2020/02/17 [10:00]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속도 제어 기능을 탑재한 초소형 충전 스크류 드라이버 IXO 6(그린, 핑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IXO 6는 기존 IXO 6번째 시리즈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IXO 6는 트리거를 통해 속도 제어가 가능한 새로운 디지털 전자 기능이 탑재됐다. 트리거를 세게 누를수록 속도가 더 빨라져 작업자가 직관적으로 원하는 속도로 제어가 가능해 작업이 손쉽다. 속도 제어 기능으로 인해 작업 시 나무가 쪼개지거나 표면이 긁힐 수 있는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     © 편집부

 

‘최대의 단순성’이라는 모토로 새롭게 적용된 IXO 6의 디자인은 편의성과 직관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기존 IXO 시리즈의 아이코닉 모양을 유지하면서 모터와 기어 박스를 눈에 띄는 앞 부분에 적용하여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이 직관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손잡이 부분은 미끄럼 방지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소프트 그립 코팅 처리로 한 손에 잡고 제어하기에 편하다. IXO 6의 직관적인 디자인은 세계 3대 어워드인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다.

 

제품을 담은 케이스 또한 기존의 소프트백에서 컬러풀한 하드 케이스로 바뀌어 보관이 용이하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제품을 전시 적재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IXO 6는 디테일에 있어서도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적용되었다. 제품 상단엔 세 개의 LED 조명으로 배터리 잔량을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이 잦은 방향 전환버튼의 위치는 엄지손가락으로 빠르고 쉽게 누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또한 마이크로 USB 충전 시스템이 적용되어 손쉽게 충전할 수 있고 전방 LED 조명으로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작업할 수 있다.

 

IXO 6는 다양한 어댑터 부착이 가능한 어댑터 인터페이스를 갖추어 작업자는 작업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적용 가능한 어댑터는 모서리나 좁은 공간에서 쉽게 나사를 조일 수 있는 ‘앵글 어댑터’와 10가지 토크 설정이 가능해 수공예와 같은 섬세한 작업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토크 어댑터’가 있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기존 IXO 시리즈가 첫 출시부터 가정 및 DIYer의 필수템으로 자리 잡아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IXO 6를 기대하고 있는 고객들이 많았으며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세련되고 깜찍한 디자인 및 컬러에 만족하실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7 [10:00]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