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짜배기 전종한’의 첫 번째 약속, 1차 정책공약 발표
천안갑, 중부권 광역생활권의 중심”으로 만들겠다
 
강석철   기사입력  2020/02/17 [22:19]


▲     © 강석철

더불어민주당 전종한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진짜배기 전종한의 첫 번째 약속이라며 1차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전 예비후보는 17,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천안갑을 중부권 광역생활권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종한 예비후보는 주변도시들의 성장과 교통정보통신의 발달에 따라 도시의 연담화가 가속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천안시는 서쪽은 아산과 당진, 북쪽은 평택, 남쪽은 세종특별시, 서쪽은 청주에 둘러싸여 자칫 샌드위치 신세가 될 수 있는 위기상황이라고 천안시의 상황을 진단했다.


전종한 예비후보는 그 해법으로 지정학적 위치를 최대한 활용하여야 한다며, “서해안시대의 물류 거점, 소비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소비플랫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갖춘 광역생활권의 핵심경제 거점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종한 예비후보는 이를 통해 지역 내 기존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고 우수인재를 지역 내에서 활용하는 한편, 낙후된 동부권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현재 진행 중인 도시재생사업도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며 자신이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관련 인프라의 조기건설을 위해 열정을 바치겠다고 큰 포부를 밝혔다.


진짜배기라는 슬로건과 관련해서는 자신이 몸담아온 민주당의 당원으로서의 진정성과 12년간의 풍부한 의정경험을 통해 얻은 천안의 현안과 과제 그리고 해법에 대한 전문적 식견 그리고 단한건의 불법이나 도덕성 문제없이 깨끗하고 청렴하게 정치를 해왔다는 의미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전종한 예비후보는 제5, 6, 7대 천안시 의원과 천안시의회 의장 그리고 노무현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냈으며 천안 남산초, 천성중, 북일고를 졸업하고 충남대 수의학과를 나온 수의사 출신이다.


2002년 노사모와 개혁당 활동으로 정치를 시작하였다. 지난 지방선거에서는 천안시장에 도전하였으나 더불어민주당의 천안시장 전략공천으로 뜻을 이루지 못하였다.


 


 


[진짜배기 전종한 프로필]


 


학 력


 


천안 남산초등학교 졸업(33)


천안 천성중학교 졸업(13)


천안 북일고등학교 졸업(7)


충남대학교 수의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공공행정학 석사


 


주요 경력


 


)시민자치연구소 이사장


)천안시의회 의장


)천안시의회 제5, 6, 7대 의원


)문재인 대통령후보 지방분권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노무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자문위원


)교육부 교육과정심의위원회 위원(참여정부)


)대통령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위원


)민주당 중앙 상무위원


)민주당 충남도당 상무위원


)대한수의사회 정무부회장


)민주당 충남도당 청년위원장


)민주당 충남도당 친환경무상급식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7 [22:1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