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숨어있는‘시크릿 가든’우수사례 모집
 
황인석   기사입력  2020/02/24 [09:30]

 

청주시가 생활 이곳저곳에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정원문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홍보를 통한 시민의 자발적인 정원문화 참여를 유도하고자 개인정원 우수사례시크릿 가든을 공모한다.

 

참가대상은 청주시 소재의 집·식당·카페·마을 등의 실내외 정원으로 디지털카메라 또는 휴대전화 카메라로 찍은 컬러사진을 제출하면 되며, 1인당 5점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24일부터 325일까지 청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우편 제출 또는 공원조성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선호도 조사와 현장 조사 등 심사를 거쳐 가드닝 페스티벌 행사 개막식 당일 수상작을 시상할 예정이며, 최우수 1명과 우수 1, 장려 1명에게는정원이 아름다운 집현판을 부상으로 제공하고, 입선을 포함한 총 16명의 당선작품을 행사 중 전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우리 주변에 숨어있는 우수한 정원이 발굴되어 많은 시민이 정원문화에 관심을 두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예쁜 정원을 가꾸고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2020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은 오는 52일부터 55일까지 문암생태공원에서 열리며, 정원 전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원문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행사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4 [09:30]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