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완주 국회의원 21대 총선 공약 발표 제3차
박 의원 “온 가족이 함께할 녹색공간 확대” “천안 품격 높이고 시민 건강 지키겠다
 
강석철   기사입력  2020/03/15 [22:39]

▲     박완주 의원

박완주 국회의원(천안을 · 더불어민주당 후보)310일 제2차 공약발표회 사통팔달도시 천안 편에 이어 314일 제3차 공약발표회를 열고 녹색힐링도시 천안을 위한 3대 분야 11가지 로드맵을 제시했다.


공약발표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을 돕기 위해 백석동 소재 한 카페에서 SNS(페이스북) 생중계 방식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다.


박완주 의원은 제3차 공약발표회에서 가장 먼저 <내 곁의 푸른 정원, 바람>을 주제로 천안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의 건강을 지키겠다역사와 자연이 접목된 천안시 지방정원 조성 공공시설과 국유지를 정원으로 조성하는 생활밀착형 숲 조성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도시 바람길숲 조성 등 3가지를 약속했다.


박 의원은 각종 개발 사업에 밀려 시민의 삶의 질이 외면 받지 않도록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녹색공간을 확대하겠다순천만, 태화강 국가정원의 성공처럼 천안에도 정원문화가 확산된다면 지역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하천 따라 산 따라>를 두 번째 주제로 소개하며 하천변을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바꾸겠다면서 업성저수지부터 평택까지 이어질 하천 자전거도로 조성 장재천 상류구간 산책로 조성 걸어서 서산까지 금북정맥 등산로 정비 봉서산 명품공원 완성 등 4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마지막 주제인 <가족과 행복피크닉>에서 박 의원은 온 가족이 함께할 녹색공간을 마련하겠다반려견이 마음껏 뛸 수 있는 놀이터 조성 힐링 재활 스포츠 승마공원 조성 천안 대표명소 업성저수지 수변공원 완성 북부권 매주저수지 수변공원 추가 조성 등 4가지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박 의원은 천안은 하천과 산 등 다양한 자연환경을 갖췄지만,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자전거, 산책, 등산 등 온 가족이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공간을 대폭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완주 의원의 제4차 공약발표회는 <경제활력도시 천안>을 주제로 317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힘있는 3선 박완주 녹색힐링도시 분야 공약발표>

<내 곁의 푸른 정원, 바람>

󰊱 도심속 정원에서 느끼는 여유! 천안시 지방정원 조성

󰊲 공공시설과 국유지를 정원으로! 생활밀착형 숲 조성

󰊳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세먼지바람길숲 조성

<하천 따라 산 따라>

󰊴 업성저수지에서 자전거타고 한강까지
󰊵 실개천이 살아숨쉬는 장재천 수변산책로 조성

󰊶 걸어서 서산까지! 금북정맥 등산로 정비

󰊷 봉서산 명품공원 조성

<가족과 행복피크닉>

󰊸 반려견과 함께하는 공간 반려견놀이터 조성

󰊹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승마공원 조성

󰊰 천안의 새로운 대표명소 업성저수지 수변공원 완성

󰊱 북부권 주민을 위한 매주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15 [22:3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