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어르신 생활복지인프라 한 단계 ‘UP’
 
황인석   기사입력  2020/03/30 [10:14]

 

홍성군이 어르신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안전, 복지, 체육 인프라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     © 편집부


우선 군은 1,500여명의 일상생활이 어려운 독거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1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사업을 시행한다.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방문해 식사, 청소 등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거 어르신들에게 정기적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금년부터 군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시행을 위해 노인돌봄기본, 노인돌봄종합, 단기가사서비스 등 3사업을 통합했으며, 사업수행기관도 3개 권역, 3개 기관으로 분담화해 내실을 기했다.

 

또한 군은 관내 독거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1,500여명을 대상으로 23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독거노인 응급안전 알림서비스 사업을 시행한다.

화재, 가스 감지센서를 클라이언트 자택에 설치해 이상 신호 시 119로 연동시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사업으로 군은 지역사회 응급안전망이 확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어르신들의 여가 체육활동 저변확대를 위해 내법리 120-4번지에 그라운드 골프장을 사업비 3억 원을 들여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금년 5월에 토지 매입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할 예정이며, 2021년 공모사업을 통해 잔여 예산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구항 및 은하 게이트볼장 인조잔디 교체를 위해 6천만 원을 계상했으며

금년 5월까지 준공할 방침이다.

 

더불어 광천생활 체육공원, 홍주문화 체육센터시설보강을 위해 10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사업내용은 조명 및 음향시설 보강과 인조잔디 교체로 군은 어르신 체육 인프라 및 실버 레저 스포츠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밖에 군은 고령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49백만 원,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 배달 및 무료경로식당을 위해 2억원,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 제공을

위해 4억원, 일사천리 생활 기동반 운영을 위해 25백만원을 각각 편성했다.

 

홍성군 관계자는어르신들이 복지 체감도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 인프라 강화 시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30 [10:14]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