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스크 시대, 뷰티업계에 부는 ‘뉴 노멀’ 상륙
 
이훈 기사입력  2020/04/29 [09:10]

 

2020년이 되면 하늘을 나는 킥보드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전 세계를 장악한 전염병이뉴 노멀’(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을 뜻하는 신조어)을 만들어냈다.

 

뷰티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장기 착용은 기초부터 색조 메이크업까지 뷰티 트렌드를 단번에 바꿔놨다. 지금 뷰티업계를 이끄는 새로운 표준 뉴 노멀은 크게 트러블 케어아이 메이크업의 증가로 나눌 수 있다.

 

▲     © 편집부

 

바노바기 성형외과 이현택 대표원장은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면서 다른 부위보다 눈에 더 관심을 갖게 되는 사람들이 많다" "눈 성형을 고려 중이라면 자신의 눈 모양과 피부 상태, 평소 메이크업 스타일 등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하며, 그에 앞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수"라고 말했다.

 

마스크 착용 트러블에는 先 진정-後 케어

 

마스크를 오래 착용하게 되면 습기가 차고 온도가 올라가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세균 번식도 많아진다. 피부 트러블은 당연한 결과다. 이에 안티 트러블 및 진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지난 21일부터 323일까지 트러블 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했다고 밝혔다.

 

칼렌듈라 꽃잎을 한 잎 한 잎 수작업으로 채취해 담은 키엘의 칼렌듈라 꽃잎 토너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개선해 주고 진정시켜준다. 특히 토너에 함유된 그레이트 버독이라는 성분은 피지 조절 기능이 있어 번들거리는 피부의 유·수분 조절에도 효과적이다.

 

급성 피부 트러블을 정확하고 빠르게 케어하는 에스트라의 테라크네365 설퍼는 크림과 리퀴드 타입 2종으로 개발돼 잠들기 전 트러블 패치처럼 사용한다. 크림 타입의테라크네365 설퍼 클리어 트리트먼트칼라민성분이 피부 위에 파우더 막을 형성해 집중적으로 트러블을 케어한다. ‘테라크네365 설퍼 클리어액은 리퀴드 타입으로 보다 넓은 부위에 파우더로 남아 밤새 트러블 부위를 정화하고 진정시킨다.

 

◇ 마스크 쓴 밋밋한 얼굴눈은 최대한 강조하고 힘주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메이크업 트렌드도 변했다. 마스크로 가려지는 립 메이크업 보다 아이 메이크업에 치중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랄라블라에 따르면 지난 3월 립 메이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4%에 그친 데 비해 아이 메이크업 제품의 매출은 51.8% 증가했다. 이에 따라 뷰티업계에서는 각종 아이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매트, 새틴, 글리터, 메탈릭 등 4가지 피니시의 감각적인 9가지 컬러가 조화를 이룬 지방시 뷰티의 '9드 지방시' 아이섀도 팔레트는 차분한 톤부터 강렬한 톤까지 다양한 조합의 컬러 5종으로 구성됐다. 하나의 팔레트로 데일리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무드의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눈 위에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고, 한 번의 터치로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를 유지시켜준다.

 

마스크를 쓰면 유일하게 노출되는 눈에 시술과 수술을 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비교적 회복 기간이 짧은 비절개법 눈 성형이나 트임 성형, 눈 밑 지방재배치 등은 연기된 개강이나 늘어난 재택근무 기간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4/29 [09:10]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