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요양병원 장기입원자 재가 복귀 지원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일환 요양병원 퇴원환자 지역사회와 연계
 
강석철 기사입력  2020/05/21 [13:19]
▲     © 강석철


천안시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통해 요양병원 장기입원자 재가 복귀에 집중하고 있다.


시는 21일 서북구보건소 회의실에서 지역 내 요양병원 6개소,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간담회를 열어 요양병원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시범사업활성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돌봄서비스 부족 등 의료 외적인 사유로 요양병원 장기입원 중인 환자의 퇴원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120일 이상 장기입원자를 심층 평가해 퇴원 후 재가에서도 충분한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 각종 보건복지자원을 연계하는 전국적 시범사업이다.


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핵심 대상자인 요양(종합)병원 퇴원환자를 발굴할 예정이며, 요양병원은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어쩔 수 없이 병원이나 시설에서 보내는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재가 복귀 시스템을 구축하겠다선도사업을 계기로 공공과 민간은 물론, 보건과 복지가 연계되는 시스템이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5/21 [13:19]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