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동남구, ‘무단방치차량’ 강력 대응
올해 초부터 지난 5월까지, 장기방치차량 일제정비로 시민불편 해소
 
강석철   기사입력  2020/06/02 [23:31]
▲     © 강석철

천안시 동남구
(구청장 곽현신)는 올해 초부터 지난 5월까지 무단방치차량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여 주민신고 및 자체적발로 총 194건을 적발했으며, 100건의 일제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대상은 일정한 장소에 고정시켜 운행 외 용도 사용 도로에 지속적인 방치 정당한 사유 없이 타인의 토지에 일정 기간 이상 방치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차량 등이다.


우선 무단방치차량의 소유주에게 자진처리를 유도하고 이에 불응 시 절차에 따라 강제처리(견인, 폐차 등)를 하게 되며, 무단방치 행위자는 자동차관리법81조 제8호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무단방치차량 일제정비 집중단속 기간 동안 적발된 총 194건의 방치차량 중 100건은 자진처리 및 내부종결 했으나. 자친처리에 불응한 94건은 강제처리 후 최대 150만원 이하의 범칙금 부과 및 검찰송치 등 강력대응 할 방침이다.


한상천 산업교통과장은 무단방치차량 일제정비가 주민불편 해소 및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차량 무단방치행위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소유주들의 경각심과 책임의식이 요구되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신고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02 [23:3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