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전국 최초 장애인체육 지도자 및 장애인 선수 프로바이더 교육생 양성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와 2018년부터 협업사업 실시
 
강석철 기사입력  2020/06/26 [01:02]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 변현수) 충청남도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 충남장애인체육회의 지도자 및 선수를 대상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BLS Provider 교육을 623() ~ 26(금요일), 4, 53(장애인:12, 비장애인:41)을 대상으로 서산의료원에서 전국 최초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BLS Provider 교육은,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에서 개발하고 관리하는 심폐소생술 국제자격 과정으로서 일반적인 심폐소생술에서 더 나아가 영아 및 소아, 1인 및 2인 심폐소생술 등의 고급과정이다.


또한, 강사 1인당 배정인원수를 엄격히 준수해야하며,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필기평가와 술기평가를 모두 통과한 교육생은 미국심장협회(AHA)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카드형)을 발급한다.


서산의료원 관계자는심 정지 발생 시 온 몸으로의 혈액 순환이 중단되기 때문에, 바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하거나 심각한 뇌손상이 일어날 수 있는 만큼 심폐소생술 교육은 꼭 필요한 교육이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참가자들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했던 참가자들도 있다 밝혔다.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은심 정지 환자 발생 시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려면 신고자나 최초목격자가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활동이 비교적 자유롭지 못한 장애인이나 장애보호자들이 이 교육을 받음으로써 응급상황 발생 시 미숙한 대처로 인한 사망 및 2차적인 장애발생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6/26 [01:02]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