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 민·관 합동 일제 하천정비의 날 추진
 
홍수하   기사입력  2020/07/03 [08:43]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하천구역 내 불법시설물 및 폐그물의 철거를 위해 ‘민·관 합동 일제 하천 일제정비의 날’을 7월 2일로 지정하여 추진했다.

 

이전까지 평택시는 업무 소관 부서 개별로 추진했으나, 정비효과를 높이고무엇보다 깨끗한 하천환경을 시민들께 제공하고자 이와 같은 계획을 수립했다.

▲     © 편집부

 

 

하천 정비의 날 추진 시 코로나19의 2차 유행을 방지하고자, 최소한의 인력을 투입했으며 시 관련부서에서는 10명, 평택호 어업계원 20명이 참여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안성천·진위천 내 무분별하게 설치되어 있는 불법 좌대에 대해 철거작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34개소에 대해 철거했으며, 평택호 어업계원들은 자체적으로 폐그물, 폐어망 등 10톤의 쓰레기를 수거해 왔다.

 

이번에 시행한 불법시설물 철거의 경우 국제대교 인근 좌대와 재 설치된 좌대를 중점적으로 철거했고, 정비구간을 지방하천인 도대천까지 확대하여 정비했으며, 폐그물, 폐어망은 ‘현덕면 덕목리와 신왕리’주변을 정비하여 약 10톤을 수거했다.

 

정장선 시장은 “지금까지 시민분들의 많은 협조가 있었기에 불법시설물과 폐어망이 정비되는 등 하천환경이 개선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하천정비활동을 통해 시민분들의 쾌적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3 [08:43]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