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찰, '경쟁사 비방글' 혐의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소환조사
 
신종철기자   기사입력  2020/07/14 [00:42]

▲     © 신종철기자

[현대경제=신종철 선임기자]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사진)이 홍보대행사를 동원해 온라인 맘카페 등에서 경쟁사를 비방하는 글을 올린 혐의로 이달 초 경찰 조사를 받았다.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지난 5일 홍 회장을 명예훼손·업무방해 혐의와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홍 회장은 지난해 초 홍보대행사를 동원해 온라인 맘카페 등에 경쟁업체인 A사를 비방하는 내용의 글과 댓글을 지속해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등에 따르면 홍 회장은 경찰 조사에서 문제의 홍보대행사에 돈을 전달했지만 경쟁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달게 할 의도는 아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쟁업체 측은 'A업체에 원유를 납품하는 목장 근처에 원전이 있는데 방사능 유출 영향이

 있는 것 아니냐'는 내용의 글이 다수의 맘카페에 반복적으로 올라온 것을 확인하고 글을 올린 아이디 4개를 특정해 경찰에 고소했다.


이에 경찰은 지난해 7월 홍보대행사를 압수수색해 비방 글을 작성한 아이디 50여개를 확보했다. 경찰은 또 지난달 2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남양유업 본사의 홍 회장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뉴스제보 s1341811@hanmail.net 010-3231-8259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14 [00:42]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