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직속기관·사업소 청렴취약분야 공개감사 실시
 
박신혜   기사입력  2013/02/13 [08:40]

부산시는 자체감사계획에 따라 2월 18일부터 2월 26일까지 기관별 7일간 농업기술센터, 여성문화회관, 차량등록사업소, 문화회관의 지역경제 활성화 미참여 사례, 예산낭비 사례, 개인 및 조직의 부조리, 민원불편 사항 등 청렴 취약분야 업무에 대한 공개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는 농업기술센터 등 감사대상 기관의 2011년도 이후 추진업무 전반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원인과 책임소재를 규명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아울러 시민불편해소와 예산절감방안 사전 발굴, 시책결정의 투명성확보와 연고관계 사익추구 업무처리 예방 등 불합리한 제도를 적극 발굴하여 개선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감사와 관련하여 감사대상 기관에서 추진한 업무와 관련한 위법한 업무처리 및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시민감사요망사항에 대한 접수기간은 2월 17일까지이며 시 감사담당관실(☎888-2501, Fax 888-2509)로 서면이나 전화, FAX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 시에는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여야 하며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신청접수가 제외되며,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하여는 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조치하고 제출한 시민에게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부산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미참여 사례, 반복지적사례, 민원부조리 사례에 대하여는 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며 감사 종료 후 감사결과를 각 언론과 부산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02/13 [08:40]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