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원,‘대한민국 헌정대상’수상
 
황인석   기사입력  2020/10/15 [12:49]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원이 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자치의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     © 편집부

 

대한민국헌정회가 주관하는 헌정대상은 현직 광역기초자치단체장, 도 교육감,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헌법가치 수호, 국리민복 증진, 국가미래전략 수립, 국가인재 양성 등의 공로가 인정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소규모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14일 진행됐다.

 

서 의장은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주요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힘써왔다는 평가다. 또한 시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과 민주적 의회운영을 통해 세종시의회의 위상을 높였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조치원을 지역구로 둔 서 의원은 지역 현안 사업을 꼼꼼히 챙기고 해결하여 지역민들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을 위한 내실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헌정회는 1991년에 제정된 대한민국헌정회육성법에 따라 전현직 국회의원 3000여 명이 소속돼 있는 사단법인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5 [12:4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