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블럭스, 웨어러블 및 자산추적 애플리케이션에 향상된 초저전력 소모 기능 및 강력한 위치추적 정확도 동시 제공
 
이훈   기사입력  2020/11/06 [12:03]

 위치추적무선통신기술분야세계적선도기업인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초저전력고성능위치추적애플리케이션을위한매우높은통합수준의최신위치추적(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GNSS) 플랫폼u-blox M10발표했다. 온전히유블럭스자체기술을기반으로설계된 u-blox M10스포츠용스마트워치나자산목축용추적기광범위한애플리케이션에서초소형사이즈와매우배터리수명을통해새로운수준의위치추적성능을정의하고있다.

▲     © 편집부

 

 

 

새로운 u-blox M10위치추적플랫폼은도심의밀집된빌딩숲과같은까다로운환경에서도최대 4가지의 GNSS 위성들을동시에추적하여정확한위치데이터를전달할있다. 수신기의 Super-S 기술은위성신호가약해도위치신호를배경소음과구별하여정확한위치데이터를포착하는기여한다. 또한 RF 감도가높아소형안테나로도작동하기때문에컴팩트한제품설계에이상적이다. 예컨대, 스포츠용스마트워치에사용할경우, u-blox M10사용자가스마트워치를착용하고도시나, 또는트인공간을달리는동안배터리수명을유지하면서매우역동적인위치정확도를보장한다.

 

 

u-blox M10연속추적모드일 12mW전력을소모하도록설계됐는데, 이는기존에미터급정확도를제공하던유블럭스 GNSS 기술보다 5적은수준이라배터리구동애플리케이션에이상적이다. 또한 u-blox M10강화된 RF 감도덕분에플랫폼초기화최초위치파악에걸리는시간이짧아져, 시스템의전력소모를더욱줄인다. 여기에, 향상된 Super-E 모드로전환하면배터리사용시간을늘릴있다.

 

 

새로운 GNSS 플랫폼은위치추적을가속화하고정확성을향상시키기위해, u-blox안정된 A-GNSS(assisted GNSS) 서비스인 ‘AssistNow’의해지원된다. 서비스는애플리케이션에요구되는지원수준에따라무료또는월간요금제로이용할있다.

 

 

u-blox M10 플랫폼은유블럭스의탄탄한 GNSS 수신기구축경험을바탕으로개발되었으며, 미가공GNSS 데이터분석을통한스푸핑신호검출기술, 방해전파감지대응, 대역 RF 간섭의영향을완화하기위한임베디드필터검증된기술들을통합하고있다.

 

 

유블럭스위치추적제품센터의베른트하이트만(Bernd Heidtmann) 제품매니저는 "GNSS 기술과관련하여 20이상의경험을자랑하는유블럭스는이번 u-blox M10통해초저전력고성능위치추적애플리케이션에서새로운기준을수립하고있다", " u-blox M10 GNSS 플랫폼에서동시수신가능한위성신호수가 3가지에서 4가지로늘어났으며, 이전세대에비해크기는 35% 작아지고전력소비는 5개선됐다"설명했다.

 

 

u-blox M10 위치추적플랫폼을기반으로번째제품은MAX- M10S GNSS 모듈UBX-M10050 GNSS 칩셋으로, 현재제품모두샘플공급이가능하다. 새롭게설계된u-center GNSS 평가소프트웨어활용을통해사용자는새로운 u-blox M10 플랫폼을적용한제품설계작업을더욱강화간소화할있다. 자세한내용은https://www.u-blox.com/m10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06 [12:03]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