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밀레(Miele), 하이엔드 세탁 서비스 ‘어반런드렛’ 청담점 신규매장에 상업용 세탁 장비 독점 공급
 
편집부   기사입력  2020/11/19 [12:21]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가 국내 하이엔드 세탁 서비스 ‘어반런드렛(URBAN LAUNDERETTE)’ 청담점 신규매장에 상업용 세탁 장비를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어반런드렛’은 하이엔드 런드리샵 브랜드로 올해 첫 매장인 서초점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이번에 오픈한 ‘어반런드렛 청담’은 청담동 명품거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급주거 상권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     © 편집부

 

어반런드렛은 모든 매장 내 드럼세탁기와 의류건조기를 밀레 제품으로 구성했다. 밀레는 121년 전통의 높은 품질과 강한 내구성을 갖춘 밀레 상업용 드럼세탁기와 의류건조기를 국내 파트너사인 ㈜제이피이노베이션 어반런드렛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제이피이노베이션은 밀레만의 고유한 세탁 및 건조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새로운 세탁 코스를 자체 개발했다. 울이나 패딩 소재의 의류부터 극세사, 구스 이불까지 세탁물의 소재와 형태별 맞춤 세탁 코스를 제공하고, 열에 의한 섬유 수축을 방지하기 위한 국내 최초 무열 건조 코스를 도입했다.

 

일반 가정용보다 사용 빈도가 높은 상업용 세탁 장비는 강한 내구성이 요구된다. 어반런드렛에 선보이는 밀레 상업용 드럼세탁기의 경우, 30,000 시간 이상의 품질 테스트와 60,000회 이상 문을 여닫는 테스트 등 혹독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는 최대 20년 내구성 기준으로 테스트하는 밀레 가정용 제품보다 약 3배 이상의 내구성을 요하는 기준이다.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 부품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온도 변화에 따른 제품 손상이 적고,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드럼통 내부 표면에는 밀레만의 특허 기술 ‘허니컴 드럼’을 적용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허니컴 드럼은 벌집 모양의 육각형 모양 패턴으로 세탁기 내부 표면에 4천 개의 미세한 구멍을 입혔고, 세탁 과정에서 드럼 표면 위로 얇은 수막이 형성돼 세탁물 손상과 구김을 최소화한다. 의류건조기에도 역시 허니컴 드럼이 적용됐다. 육각형 패턴의 오목한 부분이 에어쿠션을 형성해 옷감을 공중에 띄워 옷감을 보다 부드럽게 건조하고 손상 위험을 낮춘다. 또한, 밀레 의류건조기는 미네랄 센서를 통해 세탁물의 잔류 수분을 감지해 옷감 손상 걱정 없이 가장 알맞은 정도로 건조해주는 ‘퍼펙트 드라이(Perfect Dry)’ 시스템을 탑재했고, 필요에 따라 세탁물의 건조 정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어반런드렛은 뉴욕 프리미엄 패브릭 케어 브랜드 ‘런드레스’와의 콜라보를 통해 민감한 섬유도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새로 오픈한 어반런드렛 청담은 매장 내에 ‘디스플레이 존’을 두어 기존의 서초점과의 차별점을 기했다. 패브릭 케어 상품을 진열하고,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면 온라인 샵으로 이동해 제품을 자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제로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프리미엄 세제 라인도 세척력과 향기 등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매장은 365 24시간 운영되며, 이용이 번거로운 코인형 대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를 밀레 기기와 연동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어반런드렛은 세스코의 첨단 바이러스 케어와 초미세 아로마 공기 정화 시스템 등을 통해 매장 내 방역을 철저히 하며 자외선 살균기, 손소독제를 비치해 고객에게 더욱 청결하고 안전한 세탁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단순히 수준 높은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탈피, 도시 미감을 지닌 공간의 가치에 주목해 기존 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럭셔리한 디자인의 세탁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삶을 집요하게 분석해 새로운 문화를 디자인하고 한층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밀레가 120년간 다져온 기술력과 품질, 지속가능성에 대한 철학은 섬유를 보호하고 환경을 지키는 데 초점을 둔 어반런드렛의 경영 철학과도 일치해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며 “어반런드렛 서비스를 통해 밀레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세탁 및 건조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고 보다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반런드렛’은 ㈜제이피이노베이션을 통해 투자가맹사업 형태로 투자할 수 있으며, 공간 사업 및 주거시설 내 세탁실 구축 컬래버레이션도 가능하다. 비즈니스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https://urbanlaunderette.com/) 대표번호(1577-8725)를 통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19 [12:2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