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도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딥러닝 컨퍼런스 '2020 캐글러닝데이' 성황리 종료
 
최창호 기사입력  2020/12/24 [10:44]

온라인 커뮤니티 캐글 코리아와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기업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경험을 나누기 위해 함께 개최한 딥러닝 컨퍼런스 ‘2020 캐글러닝데이가 지난 17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캐글 코리아는 캐글을 즐기며 서로의 경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비영리 커뮤니티 그룹으로 캐글과 데이터 사이언스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2020 캐글러닝데이는 캐글 코리아가 인공지능팩토리의 플랫폼인 ‘AF-Learning’을 활용, 배움과 나눔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해 호응을 받았다.

전 세계 인공지능 기술 개발자들이 실력을 겨루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내는 온라인 커뮤니티 캐글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캐글러닝데이는 총 18명의 연사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세션별로 분류된 다양한 강의를 통해 캐글에 대한 심층적 이해가 가능했다는 평가다.

참가자가 직접 간단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된 라이브 워크숍의 경우, 원격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으로 관심이 집중됐다. 캐글코리아 운영진이 '파이썬 환경 구성 A to Z', '캐글코리아 4차 대회 커널 리뷰'를 주제로 진행하며 캐글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생태계 형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캐글 코리아와 함께 소통하며 발전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대전인공지능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시민들이 인공지능을 쉽게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12/24 [10:44]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