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영상대, 온택트 시대 교육혁신방안 세미나 개최
 
황인석   기사입력  2021/01/01 [13:53]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지난 29일 대학 국제관 인산아트홀에서 전문대학의 교수-학습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 하반기 세미나가 개최됐다고 31일 밝혔다.

 

▲     © 편집부


이날 세미나는 전국 전문대학관계자들이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참여하는 방식으로, ‘온택트 시대 효과적인 원격교육 운영과 교수학습 성과관리의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등 전문대학 교육의 변화와 혁신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는 김수연 명예회장(영산대 부총장)의 인간다움과 미래다움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되었고 이후 두 가지 섹션으로 각각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섹션 온택트 시대 효과적인 원격교육 운영이라는 주제에서는 최은희 마산대 교수의 비대면 실습교육 운영 사례권유선 청강문화산업대 교수의 원격교육 수업 운영과 교수학습 적용 사례강문상 인덕대 교수의 효과적인 원격교육 활성화 방안이 공유되었다.

 

두 번째 섹션 대학역량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성과관리의 주제에서는 유수경 울산과학대 교수의 교육혁신을 위한 교수학습 영역 운영 사례이수연 유한대 교수의 교수학습영역 환류 및 성과관리를 공유하고 실시간 온라인 질의응답을 통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권용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날 세미나는 최근 전문대학들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효율적 원격수업 운영과 성과관리에 대한 실제적인 사례를 나눔으로써,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는 1인 미디어실 구축, LMS 고도화, 비교과통합시스템 구축 등 교수학습지원과 성과관리체계를 관리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01 [13:53]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