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풍정사계, 문화체육관광부ㆍ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우수문화상품 지정
 
황인석 기사입력  2021/01/13 [10:30]

 

청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한 풍정사계전통주가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우수문화상품(K-RIBBON)으로 지정됐다.

 

1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품질심사와 2차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 가치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됐다.

 

▲     © 편집부

 

풍정사계는 국산 소재 원료 사용 상품 차별성과 독창성 판매실적 외국인 선호와 글로벌 적합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에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된 풍정사계는 춘(약주), (과하주), (탁주), (증류식소주 25%, 42%)으로 구성돼 있다.

 

미국, 벨기에 정상회담 만찬주, 평창패럴림픽 개회식 만찬주, 포스코 창립 50주년 기념 만찬주로 선정 미국 15000달러 수출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등의 실적이 있다.

 

시 관계자는 식품분야에서 청주시 최초로 풍정사계가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돼 너무 자랑스럽다앞으로도 청주시와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식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는 우리나라의 문화적 가치를 담은 우수문화상품을 지정해 한복의 옷고름 모양을 딴 K-RIBBON 마크를 부착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코리아 프리미엄을 창출하고자 하는 제도로 지난 201511월부터 시행됐으며, 문화콘텐츠, 한복, 공예품, 한식, 식품 등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상품들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돼 시상금 500만 원과 관련 부서에서 실시하는 각종 사업과 연계해 국내외 유통, 홍보, 투자 등을 지원받게 됐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1/13 [10:30]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