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영상대학교, TJB대전방송 공동제작 콘텐츠 <창의과학 퀴즈쇼 if> 방송
 
황인석 기사입력  2021/01/15 [10:01]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TJB가 공동기획/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퀴즈쇼가 115() 저녁 650분부터 50분간 방송될 예정이다.

 

▲     © 편집부

 

방송 콘텐츠의 시작은 지난 2, 세종시에 위치한 한국영상대학교와 TJB가 체결한 산학연관 협력 거버넌스 구축 공동노력을 위한 협약, 공동기획과정을 통하여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며, 지상파 방송국과 대학 교육기관 간 산학협력의 실질적 결과물로서 의미를 가진다.

 

신년특집 <창의과학 퀴즈쇼 if>는 대전시가 과학도시라는 점, 코로나19라는 현재의 상황을 반영하여 과학이라는 콘텐츠를 주제로, 비대면 랜선 방식으로 진행되고, 고등학교 학생들이 31팀이 되어 문제를 풀고 이에 과학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냉철한 평가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달라지는 인재상, 단순 암기가 아닌 의문을 통한 과학적 창의성을 이끌어 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새로운 형태의 청소년 과학 퀴즈쇼를 만들어 냈다.

 

이번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연출한 김차근 교수(한국영상대학교 영상연출학과)금번 공동제작을 통하여 혁신사업에서 목표하는 미래사회에 부응하는 산학연관 렵력 인력양성 거버넌스를 구축할 것이며, 대학측은 단순 기획/연출 참여를 넘어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와 재학생들의 직접 제작에 참여해 전공실무역량을 강화한 계기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1/15 [10:01]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