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바이오엔테크-화이자 공동개발 코로나19 백신, 영국발 변이도 효과
 
신종철기자 기사입력  2021/01/21 [00:39]

▲       사진=연합뉴스티비 캡처


[현대경제=신종철 선임기자]제약사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영국발 변이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20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CNBC에 따르면 바이오엔테크가 주도한 연구 결과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


바이오엔테크 연구팀은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은 16명의 혈액에서 항체가 변이 바이러스를 무력화 한 것을 발견했다. 참가자 가운데 절반은 18~55세였으며 나버지 절반은 56~85세였다.

연구팀은 백신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했다.


앞서 지난 11일 우그르 사힌 바이오엔테크 최고경영자(CEO)도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이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힌 바 있다.


사힌 CEO는 "백신의 작동 방식에 기반할 때 우리 백신이 유도한 면역 반응이 변이 바이러스 역시 처리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변이 바이러스의 단백질 구조 변화가 중요한 문제로 여겨진다면서도 "우리 백신의 면역 반응이 변이 역시 무력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화이자는 자사 연구진과 텍사스 의대 공동 연구에서 개발한 백신이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를 보였다고 지난 8일 발표했다.
신종철 선임기자 s1341811@hanmail.

사회뉴스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1/21 [00:39]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