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 2021년 제8회 대한민국지식경영대상 수상
 
황지현   기사입력  2021/01/22 [09:58]

 

8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정치경제사회문화체육 등 각 분야에서 (First Mover &Fast Follower) 공신자를 발굴, 분야별 선도자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고 있다.

 

▲     ©편집부

(FIRST공공기관)“중소기업지원부문에 선정된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40역사의 중진공에서 326개월 근무 경력(최종직위:부이사장)을 바탕으로 세종TP의 초대원장으로 취임하여 사업, 조직, 시스템 전반에 걸친 경영혁신 전략을 수립하였고, 이를 토대로 고객과 성과중심의 조직 운영을 통하여 세종시 지역혁신성장 거점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지난해 실리콘밸리 자율주행 리딩기업팬텀AI코리아등 자율주행 관련기업 19개사를 세종시에 유치하였고, 맞춤연계지원시스템을 운영하여 중기부에서 지정하는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사업에 세종시 기업 2개사 선정(20.10)되는 성과를 이뤘다. 이는 제조업 비중이 전국대비 0.3%(1,233)로 기반이 취약한 상황 속에서 이뤄낸 쾌거이다.

 

또한 중기부 제1차 규제자유특구사업(19.07)에 이어 제4차 규제자유특구사업(20.11)에 추가 지정되었으며, 국토부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사업(20.11)에 신규 선정되는 등 세종시의 자율주행산업 육성기반 확대에 힘썼다.

더불어 중소기업육성자금, 글로벌강소기업육성사업, 지역콘텐츠 거점기관 지정 등 사업 및 기능이관을 통하여 중소기업 지원시스템을 강화하였으며,기업지원 유관기관과 총 28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세종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김현태 원장은 중소기업지원 부문 대한민국지식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서비스, 진단기반 맞춤연계서비스 제공을 통한 기업현장의 밀착지원을 강화하며, 고객과 성과 중심으로 일의 내용과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있고 한계상황에 몰린 중소기업들의 속출하는 상황에서, 기업지원사업을 확장하는데 중앙정부, 세종시, 유관단체 등 지역혁신 주체들과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2 [09:58]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