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4-H연합회, 2021년 연시총회 개최
조직 활성화 방안 논의 및 2021년 주요사업 계획 수립
 
강석철   기사입력  2021/02/22 [11:54]

▲     © 강석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는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천안시4-H연합회(회장 전병찬)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시4-H연합회는 만39세 이하 청년농업인 회원 68명으로 구성돼있으며, 선도영농활동을 비롯해 각종 회의, 과제수행활동, 봉사활동 등 농업·환경·생명의 가치창출 및 전문농업인 자질배양을 위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연시총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입실 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조직구성원 증가에 따른 조직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2021년 전반적인 주요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전병찬 회장은 천안시4-H연합회가 지···체 이념을 바탕으로 고령화시대로 어려워진 농업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스마트농업기술을 습득하고, 대한민국의 농업 및 농촌의 미래를 선도할 차세대 청년농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혁재 소장은 “4-H 회원들을 중심으로 천안농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을 적극 육성하고 지원하겠으며, 분과별 활동을 활성화해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농촌의 새로운 활력이 되고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22 [11:54]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