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방공무원도 의용소방대원도 함께 ‘걷쥬
걷쥬’ 앱과 함께하는 행복 걷기에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적극 참여
 
강석철 기사입력  2021/02/22 [11:41]


▲     © 강석철

충남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스마트폰 앱 걷쥬와 함께하는 행복 걷기에 적극 동참한다.


걷쥬는 스포츠는 복지다라는 구호 아래 도민이 일생 생활에서 참여하는 생활체육을 통해 체력 증진 독려를 목적으로 충남도가 추진하는 행복 걷기 사업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도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 걷는 것이다.


충남도 소방본부와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행복 걷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3주간 소방가족 집중 참여 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평소 화재 등 현장활동에 필요한 기초체력 관리가 필요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걷쥬 앱을 통한 걷기운동은 도정 발전 기여와 개인 건강 유지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마을을 찾아 안전을 살피는 의용소방대 마을담당제활동을 하면서 동네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실시하기로 했다.


김경철 도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의 건강한 체력은 도민에 대한 안전서비스의 품질과 직결된다모든 소방가족이 가까운 길은 걸어가기 운동 등 행복 걷기에 적극 동참해 건강하고 행복한 충남 만들기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2/22 [11:41]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