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서북경찰서 증축동 준공 환영
박완주 의원“급변하는 치안수요에 따른 국민중심책임수사기반 마련
 
강석철   기사입력  2021/02/23 [20:26]
▲      박완주 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박완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천안을)은 오는 25일 예정된 천안서북경찰서 증축동 준공을 천안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천안서북경찰서는 1996년 문화동 구청사에서 현재 업성동 부지로 이전한지 25년이 되어 건물이 노후화되고 치안수요가 급변함에 따라 경찰직제 개편되어 여성청소년과 및 수사심사관실 등 신설되었으며 체력단련장 및 직원대기쉼터와 창고공간이 부족하여 새로운 사무공간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박완주 의원은 서북경찰서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2018년부터 국비확보 노력을 기울여 약 52억원의 국비확보를 통해 천안서북경찰서 증축동 준공식을 앞두게 되었다.


의원은 서북경찰서에 급변하는 치안수요에 따른 국민중심책임수사기반이 마련되어 국민의 권익보호라는 본질적 가치에 다가가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천안시에는 늘어나는 치안 수요로 동부경찰서 신설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준공되는 천안서북경찰서 증축동 1층에는 지능범죄수사팀, 2층에는 청문감사관실과 수사심사관실, 3층에는 여성청소년수사팀, 4층에는 체력단련장, 5층에는 문서고, 6층에는 장비창고와 직원대기 숙소가 자리하게되어 운영예정에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23 [20:26]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