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상습정체 새샘교차로 우회전 차로 넓힌다
 
황지현   기사입력  2021/03/02 [10:48]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상습정체구간인 새샘교차로에 1개 차로를 추가 확보하는 새샘교차로 개선공사를 시행한다.

 

▲     © 편집부

 

새샘교차로는 출근시간대 보람동에서 대전방향 우회전방향에서 상습정체를 빚는 구간으로, 차로확보의 필요성이 대두되던 곳이다.

 

시는 이번 개선공사를 통해 보람동에서 대전방향(구즉세종로) 우회전 1개 차로를 추가 확보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도모할 계획이다.

 

공사 기간은 5일부터 오는 430일까지이며, 이 기간 중 중앙분리대 이설로 해당 구간의 BRT전용차로는 통제된다.

 

이에 따라 KDI BRT버스 정류장(B1버스, 대전역동광장오송역)을 이 기간 동안 북측 150m 지점으로 이동해 운영할 예정이다.

 

BRT차로 통제에 따른 교통정체를 피하기 위해서는 대전에서 세종시 대평동 방향으로 좌회전 하는 차량은 집현동 방향으로 P턴 우회하면 통행시간을 줄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BRT전용차로 통제로 인한 버스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출퇴근 시간대 새샘교차로의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개선공사를 진행 하는 만큼 시민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2 [10:48]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