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3월 주민자치연합회의 개최
이임 주민자치위원장 감사패 수여 및 임원선출
 
강석철   기사입력  2021/03/04 [22:47]


▲     © 강석철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가 332021년 첫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아산시장은 임기가 만료된 주민자치위원장 4(둔포면 조성택위원장, 영인면 박흥순 위원장, 신창면 정공철 위원장, 온양4동 박명수 위원장)에게 그동안의 헌신과 공로에 보답하는 의미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서 주민자치연합회장 연임 및 임원선출 결과 이현상 연합회장이 연임됐으며 부회장으로 음봉면 이국환 위원장, 감사로 인주면 박태숙 위원장이 선출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난해에 주민자치는 참여예산, 주민자치회 전환, 주민자치 박람회 자치분권상 수상 등 많은 발전이 있었고, 올해에는 주민총회를 준비중으로 알고 있다주민이 중심인 자치분권 2.0시대를 열면서 무엇보다 주민자치 위원분들 그리고 아산시민 한분 한분이 주민자치를 이끌어가는 주역으로서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다각도로 숙고해 아산시가 주민자치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시가 발전가능한 지역이란 확신과 그래도 살맛나는 세상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지역사회 일들에 선뜻 도움을 주시는 시민들의 따뜻함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힘을 모아 자치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현상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분들의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역량 강화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타 시군의 우수사례를 참고해 사업을 추진하는 등 아산시 주민자치 단계도약을 위해 많은 노력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는 17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장 및 주민자치위원장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아산시 주민자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4 [22:4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