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재학생, 카카오페이지 웹툰 작가 데뷔
 
황인석   기사입력  2021/03/29 [11:45]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만화콘텐츠와 카카오페이지 우수 작가 육성 및 발굴 목적으로 공동 개최한 <슈퍼패스 콘테스트>에서 재학생 노지현, 김민선(19학번) 학생이 카카오페이지 웹툰 최종 연재권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     © 편집부



슈퍼패스 콘테스트는 20202학기부터 13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세 번의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10인을 선정한 후, 카카오페이지 웹툰 PD1:1 멘토링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 최종 심사에서 2인의 작가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연재가 확정된 김민선 학생은 동기들 작품이 쟁쟁해 기대하지 않았는데 최종 선정되어 기쁘다라며 재학 동안 작품을 잘 준비해 단단한 작가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젝트를 진행한 백종인 교수는 이번 성과는 지난 학기 웹툰 창작과제가 바탕이 된 것으로 학과 교육의 핵심을 현장의 눈높이에 맞춰 실전형 과제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국영상대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카카오페이지와 <슈퍼패스 콘테스트 시즌 2>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는 중부권 최대 규모 웹툰 학과로서 2년 연속 네이버 지상 최대공모전에서 당선작을 배출하는 등 웹툰 플랫폼과 제작사들에 재학 기간 중 다수 연재계약이 이루어져 취업률 87.2%를 달성했다.(예술창작활동실적 포함 KEDI 공시)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29 [11:4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