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개최
 
황인석   기사입력  2021/04/01 [10:09]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대표의원이영세)’30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제2차 간담회를 개최하고,지역 여성들의 사회경제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 편집부

 

간담회에는 이영세 대표의원을 비롯해 박성수 의원, 손현옥 의원, 종촌동 주민자치회 이경숙 회장, 대전세종연구원 최성은 연구위원,시민주권회의 여성아동청소년분과 홍만희 위원, 세종시 여성가족과오정섭 과장 등 연구모임 회원뿐 아니라 충남연구원 송두범 수석연구위원,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황희경 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개 분야 중 세종시 여성 사회경제활동 발전 방안에 대한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황희경 팀장의 발표에 이어 이영세 대표의원의 진행으로 주제 토론이 이뤄졌다.

 

특히 황희경 팀장은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발맞춰 여성의 능력과 개성을 발휘하고 연대와 협력을 통해 공동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세종여성능력개발센터 운영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영세 대표의원은 세종여성능력개발센터 설립에 관한 회원들의다양한 의견들을 참고하여 실질적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다음 간담회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5개 분야 중 두 번째 주제로 여성이안전한 세종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특화 사업 발굴 등에 대한 충남연구원 송두범수석연구위원의 발제를 듣고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01 [10:0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